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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추천] 구글 애널리틱스 UTM 링크를 자동으로 생성해 주는 온라인 서비스 - 트렌드톡

온라인 마케팅을 위해 알아둬야 할 필수 상식

구글 애널리틱스 UTM 링크를 자동으로 생성해 주는 온라인 서비스 - 트렌드톡

구글 애널리틱스(Google Analytics)는 구글이 무료로 제공하는 광고 효과 분석 도구입니다. 구글 애널리틱스의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서, 타겟 URL에 캠페인 매개변수(Parameter)를 추가하면, 운영 중인 광고 캠페인의 결과를 좀 더 정확하고 효과적으로 파악할 수 있습니다.



타겟팅하고자 하는 URL 주소 뒤에 ?를 붙이고 구글에서 정의한 UTM(Urchin Tracking Module) 형식에 따라 매개변수를 삽입해 놓으면, 구글이 해당 정보를 인식해서 페이지에 대한 유입 경로 및 광고 내용을 자동으로 분석해 주게 됩니다.

이러한 UTM 매개변수(Parameter)를 보다 쉽게 삽입하여 링크를 생성할 수 있는 온라인 도구가 있습니다.


구글 애널리틱스 UTM 링크를 자동으로 생성해 주는 온라인 서비스 - 트렌드톡


URL Builder (Google UTM) 서비스에 접속하여, 입력란에 해당 내용을 입력하면, 자동으로 링크가 생성됩니다.

  1. 타겟팅하는 웹사이트의 주소(Landing Page)를 입력합니다. (http:// 또는 https:// 를 붙여야 합니다.)

  2. 캠페인의 명칭 또는 제휴마케팅 ID (utm_campaign)을 입력합니다.

  3. 캠페인의 매체 정보(utm_medium)을 입력합니다.

  4. 캠페인의 유입 경로 정보(utm_source)을 입력합니다.

  5. 캠페인의 구체적인 내용(utm_content)을 입력합니다. (선택)

  6. 링크 자동 생성하기 (Get Tagged URL)

  7. "TEST IT WORK" 버튼을 클릭하여 생성된 링크에 접속합니다.


구글 애널리틱스 UTM 링크를 자동으로 생성해 주는 온라인 서비스 - 트렌드톡

온라인 마케팅를 진행할 때 반드시 필요한 광고 효과 분석을 위해, 매우 유용한 온라인 서비스입니다.
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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